핵균형과 다중방어체계 구축 한미동맹 강화 등 북핵 위기 해법 제시

▲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김장겸 MBC 사장의 체포영장을 이유로 국회 일정 보이콧을 나흘째 이어가고 있다.

[전국뉴스 = 김진구기자]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핵균형과 다중방어체계 구축, 한미동맹 강화 등을 북핵 위기의 해법으로 제시했다.

주 원내대표는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와 6차 핵실험 강행은 대한민국 국방안보의 대실패"라면서 "5년 임기의 대통령은 임기 내 단기 상황관리에 치중했고, 2년 임기의 국방장관과 합참의장들은 정권의 눈치만 봤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 "핵폭탄의 ICBM 탑재는 북한 핵 개발에 대한 레드라인(한계선)이 아니라 북한 핵 개발의 종착역"이라며 "사정이 이러함에도 문재인 정부와 여당은 전 정부가 결단한 사드 조기 배치조차 이리저리 연기하면서 대화만을 외쳐왔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과 여당은 저희 바른정당의 안보국방 관련 대책을 경청하고 반드시 실행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가 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김장겸 MBC사장의 체표영장 청구에 문재인 정부의 '언론장악' 의도가 있다고 반발하며 나흘째 국회 등원을 거부하고 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바른정당의 대안으로 10조 규모의 고고도중고도저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구축전술핵 재배치 혹은 나토(NATO)식 핵공유 한미동맹 강화 등을 내세웠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30년 만에 국회에서 개헌특위가 가동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이번 기회에 꼭 개헌을 이뤄내야 한다는 절박함으로 최선을 다해 타협하고 결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야 간 큰 이견이 있는 국회선진화(국회)법 개정 문제에 대해선 "위헌이라는 소신을 가지고 있었기에 2015년에 제 이름으로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까지 요청한 적이 있다"며 개정 필요성을 강조했다. 다만 21대 국회부터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