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쪾)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를 예방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국회를 찾아 새해 예산 처리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김 부총리는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를 찾아가 "예산 법정 시일 내에 제가 책임지고 마무리 짓겠다"며 "국회에서 잘 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부총리는 "지금 계획대로라면 주내 (예결위 소위원회에서) 심의를 해야 하는데 조금 지연되고 있는 것 같다"며 "잘 처리를 해달라는 부탁을 드리러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저런 우려가 있는 것도 알고 있지만 제가 임기를 마칠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예산 통과를 위해 다른 어떤 해보다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윤 원내대표는 "김 부총리가 소득주도성장의 중심을 놓치지 않고 계속 해온 것에 대해선 높게 평가하지만 재정확장 정책을 더 과감하게 나가야 했던 부분이 아쉽다"고 말했다.

또한 윤 원내대표는 "여야정 상설국정협의체에서 탄력근로제 단위 기간 확대 등의 규제 완화는 조금 신중해야 해야 한다"며 "그런 부분을 좀 많이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 부총리는 "윤 원내대표가 보기에 아쉬움이 있지만 내년 예산 증가율을 올린 것은 정부의 재정을 담당하는 사람으로서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소득재분배, 양극화 해결을 위해 어느 정부보다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경제 변화를 위해 나름 토대를 쌓았고 2기 경제팀에서 잘 꽃을 피우리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