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5·18 모독' 논란을 일으킨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유예와 관련, 2·27 전당대회 이후 징계를 논의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이번 징계 유예 결정에 대해 "전대 후보 등록을 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징계 결정을 하지 못하도록 한 당규에 따른 것"이라며 "정확히는 징계 결정을 유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당의 '5·18 모독 3인'에 대한 전날 징계 결정에 당 안팎의 비판이 쏟아진 데 따른 언급이다.

2·27 전당대회에 김진태 의원은 당 대표 선거, 김순례 의원은 최고위원 선거에 각각 출마했다. 한국당은 당규에 따라 이들 의원에 대한 징계 결정을 전대가 끝날 때까지 유예하기로 했다.

일각에서는 두 의원이 지도부로 선출될 경우 징계 문제는 없던 일이 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잘못의 경중이 분명히 있으니 징계의 수위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징계가 유야무야 된다는 식의 비판을 함부로 하는 것은 타당치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헌·당규를 따르고 당 윤리위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지도부의 입장은 확고했다고 언급, "수만통의 전화와 메시지를 받고 이런저런 주장을 하는 분들이 수없이 찾아와도 흔들릴 수 없는 일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징계 결정을 유예한 일을 지적하는 다른 당 지도부와 당원들에게 묻는다"며 "여러분의 당은 당헌과 당규를 무시하고 있나. 제1야당인 공당을 보고 당규를 무시하라는 말씀을 하는 것은 도를 지나치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김 위원장은 또 "윤리위는 당원이 아닌 분들로 구성돼 독립성을 보장받고 있다. 지금 (김영종) 윤리위원장은 평검사 시절 대통령(노무현 전 대통령) 앞에서 대통령의 과거 잘못된 행위를 당당히 지적한 분"이라며 "이런 윤리위가, 또 위원장이 무엇이 두려워해야 할 징계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