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수보회의에서 한미정상회담 결과와 향후 대북정책 구상을 밝힌 것과 관련 "오지랖 운운하며 공개적으로 모욕한 북한에 이번만큼은 대통령이 단호하게 대처하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역시는 역시였다. 제가 헛된 희망을 가졌나보다"고 전하며 "문 대통령의 희망회로만 볼 수 있었다. 문 대통령의 심각한 회담 중독만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미국은 최근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비핵화 없는 제재완화 불가 기조에 쐐기를 박았다. 또 이것이 올바른 비핵화프로세스임은 틀림없다"며 "하지만 북한은 시정연설을 통해 제재완화 없이는 비핵화에 나설 의지가 없음을 보여줬다. 하노이 협상 결렬된 상태에서 아무런 변화도 없는 답보상태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그런데 문 대통령만 홀로 북한이 시정연설을 통해 비핵화와 평화구축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천명했다고 한다"며 "문 대통령이 과연 똑같은 시정연설을 본 것인지 갸우뚱하다"고 전했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덕흠 의원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그러면서 "북한이 어떤 막말과 비난을 해와도 무조건 평화, 대화로 밖에 들리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현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인지 묻고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