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전날 문 대통령이 이미선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하고 해외순방을 떠났다"며 "해외 순방을 가면 임명강행이라는 공식이 재현될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문 대통령의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강행 시사에 유감을 표명하고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자에 대한 국민 여론이 좋지 않은데도 불구, 대통령이 강조하는 국민 여론, 국민 의사마저 무시하면서 일방 통행을 예고하고 있다"며 "임명이 강행된다면 문 정부에서 국회 보고서 없이 임명되는 공직 후보자는 15명이 된다"고 전했다.

김 원내대표는 "공공기관 낙하산을 포함해 문 정부가 적폐로 몰아세운 박근혜 정부 수준을 이미 넘었다"며 "촛불 민심이 문 정부를 만들어준 것은 적폐 없는 사회로 만들어달라는 것이지 새로운 적폐를 만들며 권력을 휘두르라는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야당 시절 보여줬던 정의감 가득했던 그 모습은 어디로 갔느냐"며 "지금은 국민 여론에 따라 새로운 후보자를 물색할 때"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계속된 인사실패를 보인 책임자를 경질할 때"라며 "조국 수석은 내년 총선 차출론까지 나오는 상황인데 속히 민정수석직을 떠나 총선 후보로 활동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위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