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기자가 있는 자리에서 선거 문제를 논의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전하며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사적 만남을 빌미로 황교안 대표의 군대 실언과 강효상 의원의 국가기밀 유출사건을 물타기하지 마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강 의원의 국기문란과 한국당의 비호는 실망을 넘어 자괴감 마저 든다"며 "나라의 외교와 안보를 위협하고도 국민의 알권리를 변명거리로 삼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지금 모습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흔드는 것"이라면서 "언어도단을 중단하고 한·미 간 외교 관례를 깬 책임을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법과 원칙대로 이 사안에 엄정히 대응해 처리하겠다"며 "강 의원을 검찰에 고발한 데에 이어 국회 윤리위원회에도 제소하겠다. 국회의원도 죄를 지으면 반드시 그 죄의 대가를 치른다는 점을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당도 '제 식구 감싸기'로 국민을 실망시키지 말고, 강 의원에 대한 출당과 제명 조치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향해 "국회 정상화 없이 민생 정상화는 없다"며 "국회를 파탄내고 말로만 민생, 입법, 예산을 거론하면 전형적인 위선정치"라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요구하는 '공직선거법 수용'과 '패스트트랙 철회·사과'는 가능하지 않고 진실하지 않다"며 "국회 정상화를 위한 과도한 전제조건을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