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국제
CJ CGV, ‘씨네유럽 2019’ 참가...6개국에 4DX·스크린X 오픈 계약
이화진 기자  |  qlee509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20  12:26:40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트위터 네이버 구글 msn
   
▲ (좌)나이지리아 제네시스 그룹 내또 오라즈리케(Dr. Nnaeto Orazulike) CEO, (우)CJ CGV 김종열 기술혁신본부장.

[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CGV 스크린X와 4DX가 ‘씨네유럽’에 참가한 이래 역대 최다 극장 사업자와 계약을 성사시켰다.

CJ CGV(대표이사 최병환)는 지난 17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영화 산업 박람회 ‘씨네유럽 2019(CineEurope 2019, 이하 ‘씨네유럽’)’에서 해외 6개국 극장사와 스크린X 및 4DX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스크린X는 나이지리아, 우크라이나, 독일, 4DX는 아제르바이잔에 최초 진출하는 성과를 얻었다.

스크린X는 ‘제네시스 시네마(Genesis Cinema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아프리카 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 제네시스 시네마는 나이지리아에 35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는 서아프리카 최대 극장사업자다. 이번 씨네유럽에서의 계약을 통해 6개 스크린X 상영관 오픈을 결정했다.

이 외에도 스크린X는 우크라이나에도 처음 진출하는 성과를 얻었다. 우크라이나 ‘멀티플렉스(Multiplex)’ 극장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8월 말 오데사 멀티플렉스 극장에 첫 스크린X관을 오픈한 후, 2020년까지 우크라이나에 스크린X 4개관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러시아 ‘먁키 키노찌아뜨르(Myagkiy Kinoteatr)’ 극장사와도 스크린X 4개관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CJ CGV는 올해 씨네유럽 행사가 열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도 좋은 소식을 전했다. ‘필맥스 그란 비아(Cines Filmax Gran Via)’ 극장은 오는 21일 첫 스크린X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필맥스 그란 비아는 지난해 11월 바르셀로나에 처음 4DX관을 도입한 후, 관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크린X까지 추가로 도입했다.

이번 씨네유럽에서 독일 극장사 ‘필름파라스트(Filmpalast)’는 독일 최초의 스크린X관과 전 좌석이 ‘익스트림 모션 체어’로 구성된 신규 4DX관을 각각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필름파라스트는 독일, 크로아티아, 체코에서 50여 개 극장을 운영하고 있는 멀티플렉스 사업자다. ‘익스트림 모션 체어’는 '스웨이앤트위스트(Sway&Twist)' 모션 효과가 탑재된 최신 버전의 4DX 모델이다. ‘스웨이앤트위스트’는 넓은 범위의 좌우 움직임과 회전 기능을 추가해 방향전환, 급가속, 드리프트 등 속도감을 표현하는 장면에서 한층 더 강렬하고 리얼한 모션 체험이 가능하다. 필름파라스트는 이번 계약으로 전 좌석이 ‘익스트림 모션 체어’로 꾸며진 4DX관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4DX는 아제르바이잔의 ‘시네마 플러스(Cinema Plus)’ 극장사와 손잡고 아제르바이잔 수도인 바쿠(Baku)에 첫 상영관을 오픈한다. 첫 4DX관은 오는 연말 오픈 예정인 대형 복합 쇼핑몰 다니즈몰(Daniz Mall) 내 시네마 플러스 극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CJ CGV 김종열 기술혁신본부장은 “CJ CGV가 자체 개발한 기술특별관 4DX와 스크린X가 정체된 전세계 극장가에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씨네유럽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CGV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지속 개발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에 우리의 차별화된 기술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크린X는 현재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프랑스 등 18개국 221개 상영관, 4DX는  중국, 미국, 일본, 영국, 인도, 멕시코, 러시아, 브라질, 칠레 등 64개국 650개 상영관을 운영중이다.

이화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치
정동영

정동영 "국토부, 라돈 건축자재 기준 마련해야"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경제
LG유플러스, AI 음성인식 기반 5G 드론 선보여

LG유플러스, AI 음성인식 기반 5G 드론 선보여

[전국뉴스 = 임병연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
사회
서울 중구, 청소년축제 '야호' 개최

서울 중구, 청소년축제 '야호' 개최

[전국뉴스 = 장석진기자] 청소년들의 잠재된 끼와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23, 308호(여의도동,정원빌딩)
상호 : 주식회사 전국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031  |  등록일 : 2010. 2. 11.  |   대표이사 : 함태식  |  발행인·편집인 : 함태식
청소년보호책임자 : 함태식
Copyright © 2013 전국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eonguknews.co.kr
전국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