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후원회장·전당대회의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민주평화당 당권파는 22일 반(反)당권파가 신당 창당을 위해 결성한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의 해산을 요구했다.

정동영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른바 탈당 그룹의 행동은 온당치 않다"며 "당원 뜻을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소위 '대안정치연대'라는 탈당그룹을 결성한 것은 해당 행위"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대안정치연대를 해산하고 정상적인 당무에 복귀하라"며 "당내에 합법적으로 구성될 '큰 변화 추진위원회'에 함께 참여해 정치 지형의 변화를 앞두고 내부 결속과 당의 변화를 함께 추동하자"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고위 보이콧' 중인 반당권파를 겨냥해서는 "작년 8월 전당대회에서 당원 결정으로 지도부가 선출됐다"며 "이렇게 계속 당무를 거부하는 것은 명백한 징계 사유"라고 경고했다.

▲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후원회장·전당대회의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최고위 구성원 중 반당권파인 유성엽 원내대표와 최경환 최고위원은 지난달부터 정 대표가 주재하는 최고위 회의에 불참 중이다.

정 대표는 아울러 새 인물을 영입하겠다는 반당권파를 겨냥, "스타를 영입해 바람을 일으켜 당선되겠다는 것은 '포장지' 정치요 '껍데기' 정치로, 국민 눈속임이고 기망정치"라고 비판했다.

서진희 청년 최고위원은 당권파가 반당권파의 배후로 여기는 박지원 의원을 향해 "박 의원은 20대 국회의원직을 명예롭게 마치고 정계은퇴를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 최고위원은 "왜 '배후 조종자' 소리를 듣고, 당을 깨서라도 공천권을 확보해 공천을 받으려 한다는 소리를 듣는가"라면서 "이제 그만 내려놓으시길 진심으로 청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