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5일 친박(친박근혜)계가 주요 당직을 독식한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우리 당에는 계파가 없어졌다"며 "과거 이야기를 미래를 향해가는 당에 덧씌우는 것은 옳지 않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을 만나 "우리 당의 당직 현황을 잘 분석하면 그런 말들이 맞는지 틀리는지 금방 알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 대표는 "지금 저희는 나라의 미래를 위해, 멀어져가는 경제를 위해 너나없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물론 개인적으로 다른 의견이 있는 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전체 흐름을 봐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느 한두 사람의 인사를 놓고 한쪽으로 그렇게 판단하는 것은 올바른 판단이 아니다"라며 "전체를 놓고 균형 있게 판단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과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의 선거 연대론에 대해서는 "들어본 바 없다"며 "앞으로 우리 당을 중심으로 자유 우파가 통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황 대표는 KBS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기로 한 배경에 대해 "편파 불공정 방송을 하며 특정 정당을 폄훼하는 등 선거법 위반 의심이 되는 부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골적인 총선개입 KBS 해체하라', '정권홍위방송 KBS 각성하라' 등의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