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한국당이 주장하는 NPT(핵확산금지조약) 탈퇴나 자체적 핵무장은 그 자체로 우리 경제와 안보에 대한 파산선고와 같다"고 전하며 "최근 대단히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 한미동맹 폐기는 물론, 국제사회 제재로 경제의 존립기반이 송두리째 허물어지게 될 것"이라며 "북한에 대한 비핵화 설득 명분도 사라진다"고 주장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한국당 일각에서 검토를 요구하는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NATO)식 핵 공유' 주장에 대해서는 "실현 가능성이 없음은 물론이고, 전혀 실효적인 방안이 아니다"며 "오히려 한반도의 긴장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전날 "나토식 핵 공유와 유사한 핵 공유를 포함한 핵 억지력 강화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전했다.

이에 조 정책위의장은 "더욱이 그에 따른 천문학적 비용은 누가 감당할 것이냐"며 "지금은 무책임한 핵무장 선동으로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는 얄팍한 꼼수를 부릴 때가 아니다. 엄중한 안보상황 극복에 힘을 모아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확고한 한보태세 구축과 동시에, 이럴 때일수록 대화와 협상의 동력이 훼손되지 않도록 외교적·경제적 노력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야당 역시 엄중한 안보상황을 정쟁의 소지로 악용하려는 무책임한 태도를 버리고, 초당적 안보협력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을 향해서도 "거듭된 군사행동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찬물을 끼얹고, 군사적 긴장을 증폭시키는 백해무익한 행위"라며 "북한에 강력한 유감의 뜻을 표하며, 추가적인 군사행동 중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일본이 우리나라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배제를 강행하려는 것과 관련해서는 "즉각 범정부 차원 총력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당정협의를 통해 관련 대책을 신속히 발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엄중하고 중차대한 시기다. 그러나 범사회적 역량을 총결집한다면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야당과 언론, 노동·경영계 모두 책임 있는 자세로 위기극복에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