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했지만, 핵심이 빠진 것 같다. 조 후보자 본인에 대한 압수수색이 없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도 용인시 중소기업 인력개발원에서 열린 '2019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압수수색을 통해 수사 중인 사건이라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력화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는 여전히 권력의 실세다. 어떤 결론이 나든 특검(특별검사)은 불가피하다"며 "사학투기 게이트, 조국펀드, 반칙·특권 인생 등 3가지 조국 게이트에 대해 특검을 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조 후보자를 필사적으로 막고 있는 청와대와 여당을 보면 아련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끊임없이 물타기를 하고 있는데 애처롭고 가련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다면 아무리 여론이 빗발쳐도 마음대로 할 수 있다면서 국민을 통제 대상으로 생각한다는 의미와 좌파 세력 위선의 추악한 민낯을 보여준다는 의미가 있다"며 "조 후보자를 끝까지 밀고 나가겠다는 건 신독재를 완성하겠다는 의미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