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에 대한 여·야의 협상이 난항을 빚고 있는 것과 관련

"증인도 자료도 모두 내놓지 않고 버티는 이유가 무엇인지 국민이 검은 속내를 명확히 알게 됐다"고 전하며 "청문회 자리가 조국의 사퇴 현장이 될 뿐만 아니라 이 정권의 단두대가 될 것이 두려웠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조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에 대해 "여당은 국회 내규는 물론 청탁금지법까지 위반하면서 조국 개인을 위해 국회 회의실을 내줬다"며 "정상적 국가라면 도저히 경험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조 후보자가 자신에 대한 각종 의혹·논란을 전면 부정한 것에 대해서는 "조국은 '나는 몰랐다'를 50번 외쳤다. 책임을 모두 떠넘겼다"며 "사모펀드가 뭔지 몰랐다, 딸 논문도 몰랐다, 딸 출생신고를 빨리한 이유도 모르겠다. 딸 이름은 제대로 알고 있느냐는 얘기를 하는 분들까지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황 대표는 조 후보자의 의혹, 주변 인물에 대한 검찰의 수사와 관련해서는 "검찰이 조국 부인, 연구실, 서울대, 코이카 등 압수수색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며 "결국, 이 정권이 왜 악착같이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하는지 그 이유가 분명히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끝내 임명한다면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국민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며 "정권이 몰락하는 마지막 내리막길이 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추후 한국당의 대응 방향에 대해서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조국과 이 정권의 실체를 밝혀내겠다"며 "분노한 국민과 함께 가장 강력한 투쟁을 전개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