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충고한다. 버티는 조국, 결론은 파국, 이러다 망국"이라고 전하며 "한국당을 중심으로 해서 야권이 조속한 논의를 거쳐 오늘이나 내일 중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일국의 법무장관이 검찰에 불려 다니고 수사를 받는 가당치 않은 꼴을 국민에게 보여주는 것은 국민 희롱이다. 또 선진 대한민국에 대한 모독"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또 "모든 범죄 혐의의 몸통은 이제 딱 한 명으로 좁혀지고 있다"며 "가족 수사가 아니다. 조국 수사"라고 강조했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가족 인질극이 아니라, 조국의 국민 인질극"이라며 "피의자 전환은 기정사실이고 강제수사가 필수"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가족은 물론 본인 수사까지 방해하려고 셀프 공보준칙을 만들려다 국민의 저항에 부딪혀 다소 뒤로 머물렀다고 한다"며 "본인들도 조국 사태를 향한 국민적 분노를 안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아무리 그렇게 덮고 숨기고 방해해도 결과는 변하지 않는다"며 "이제 그 자리에서 내려오라. 미련한 권력욕, 자리 욕심은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