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LG전자가 브라질에 LG G 8X ThinQ(국내명: LG V50S ThinQ)를 출시하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현지 시간 21일 '상파울루(Sao Paulo)'를 시작으로 '헤시피(Recife)', '브라질리아(Brasilia)', '포르투알레그리(Porto Alegre)'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서 현지 언론과 거래선을 대상으로 LG G 8X ThinQ 론칭 행사를 열고 있다.

LG전자는 인기 레이싱게임 '아스팔트(Asphalt)'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로프트(Gameloft)' 社와 브라질에서 LG G 8X ThinQ를 알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듀얼 스크린을 게임패드로 이용하는 것이 게이머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만큼 이를 보다 빨리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중남미 고객들은 LG G 8X ThinQ를 통해 LG 듀얼 스크린을 처음 경험할 수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이용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 등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에 적합하다.

LG전자는 LG G 8X ThinQ와 새로운 폼팩터인 듀얼 스크린을 출시하는 것이 중남미 시장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듀얼 스크린 방식은 앞서 출시된 국가의 고객들로부터 높은 실용성과 활용도로 의미 있는 인정을 받고 있다.

LG G 8X ThinQ가 탑재한 3천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후면카메라에 버금가는 성능을 낸다.

▲피사체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 스피드를 최적화하는 'AI 액션 샷' ▲초고화질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4K 타임랩스'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한 'ASMR' 기능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들도 강점이다.

LG전자는 브라질을 시작으로 페루, 파나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주요 시장에 LG G 8X ThinQ를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 정규황 브라질법인장은 "LG G 8X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을 앞세워 중남미 시장서 LG 스마트폰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