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최고위원은 16일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4+1' 협의체의 선거제 개혁안 협상이 난항을 겪는 것과 관련, "모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저는 차라리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원안을 표결하자고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모두가 패스트트랙 법안에 대해 개혁정신을 갖고 찬성하라. 그러면 지금의 이런 혼란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주말 사이 한국당의 여러 관계자를 만났다. 선거제도 개혁에 대해 '현재 패스트트랙 원안을 표결한다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을 포함한 모든 현안에 대해 본회의 표결에 참여하고, 국회를 정상화하겠다'는 제안을 들었다"며 "한국당이 이 제안을 공식화하고 대화와 타협과 협상으로 국회를 정상화하자고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법안을 본회의에 상정하고 충분한 토론을 거친 후에 표결하자"며 "민주당을 제외하고 4+1에 참여한 다른 정당에도 호소한다. 지난 4월 22일 민주당을 비롯한 4개당이 당시에 합의한 패스트트랙 법안은 국민에 약속한 개혁법안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김 최고위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원안이) 부결될지 가결될지 모르겠지만 한국당은 부결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고 그런 제안을 하지 않았나 싶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초 '225대 75' 원안에 합의한 당사자가 '4+1'에 참여한 당사자들이기 때문에 선거제 개혁이라는 대의를 다시 한번 모을 필요가 있다"며 "그러면 가결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하고, 그런 방향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게 옳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