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7일 선거법 개정안 합의에 난항을 겪는 여야 '4+1' 협의체에 대해 "이권을 앞에 두고 이해관계가 엉키자 서로 극언을 서슴지 않으면서 이권연대에 불과하다는 것을 스스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4+1 의석 나눠먹기 연대가 상호 간 이해 충돌로 자중지란에 빠지면서 국회가 아수라장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소동의 책임은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져야 한다"며 "교섭단체 간 협상을 통한 합의 처리라는 원칙을 짓밟고 뒷골목에서 기생정당들을 불러 모아 작당을 벌이다가 국회를 아비규환의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합의 처리 의지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4+1 해산을 공식 선언하기 바란다. 그래야만 합의 처리든 원안 표결이든 이 사태의 해결방법이 비로소 도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런 황당하고 볼썽사나운 야바위 정치를 근절하기 위해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법안에 대해서는 교섭단체 간 합의가 있지 않는 한 임의로 수정안을 상정할 수 없도록 국회법을 개정해야 한다"며 "다시는 4+1 같은 개혁을 빙자한 추악한 뒷거래가 국회에서 벌어지지 않도록 국회법 개정안을 발의하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