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전국뉴스 = 고병용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30일 자신이 법무부 장관으로 발탁된 것을 놓고 야당에서 '관권선거' 가능성을 제기하는 데 대해 "우려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 후보자는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 출석, '장관이 은밀히 관권선거를 지시하고 획책할 수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이 후진적인 나라인가'라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밝혔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추 후보자는 특히 "법무부가 관장하는 선거사범은 선거가 끝난 후의 일"이라며 "오히려 선거 주무부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나 행정안전부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추 후보자는 또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장기화하는 데 대해 "검찰 수사의 생명은 공정과 신속이기 때문에 부당하게 지연되는 사건이 있는지 다시 한번 잘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그는 "종국적으로 검찰도 국회의 입법권을 존중하고 국회가 결정하는 대로 따르리라 생각한다"며 "법무부 장관은 인사·예산·조직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으면서 최종 책임을 지는 자리기 때문에 의원들이 제기하는 여러 우려가 재발하지 않도록 잘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