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이화진기자] 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 봄꽃들로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유리온실에는 지난 겨울 동안 키운 온 봄꽃 4만 본이 꽃망울을 터트렸다.

500㎡ 면적의 온실이 팬지, 데이지, 비올라, 가자니아, 금잔화 등 7종류의 화려한 꽃들로 빼곡하다.

센터는 지난해 11월 파종해 3개월간 정성껏 가꾸어 온 이 꽃모종을 군 산하 공공기관 등에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꽃들은 군 산하 공공기관에 공급돼 청사 및 시가지 등의 경관 조성을 위해 쓰인다.

이 모종들은 시중에서 포기당 500∼1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군 농기센터에서 직접 종자를 구입해 자체 생산하며 한해 60%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고 있다.

센터는 이 사업을 1998년부터 시작해 22년째 이어오고 있다.

또한 유리온실 내부에 원예치료정원(306㎡)에는 피닉스 야자 등 100여 종의 실내조경 식물이 식재돼 있다.

물과 온도를 관리하는 재배관리로 4계절 식물을 관찰 할 수 있다.

이곳에서 시각(녹색), 청각(물소리), 후각(꽃내음)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이재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3월 중 센터 내 농심테마공원에도 봄꽃을 식재해 공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센터는 공원을 찾는 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들에게 실증시범포와 연계해 체험학습 장소로 제공,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농심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