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서울 종로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일 새벽 첫 버스를 타고 유권자들을 만나며 본격적인 선거 유세를 시작했다.

이어 통인시장을 방문해 이른 새벽 하루를 준비하는 상인들을 만나 격려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5시 45분 종로구 옥인동 마을버스 종점을 찾아 버스 기사들의 목소리를 듣고 "운전하는 분들과 승객들의 안전을 생각해주시고 버스를 타고 내릴 때 기분 좋게 인사하며 오가는 중에라도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오전 6시 첫 차에 잠시 탔다가 내린 황 대표는 편의점에 들러 마스크를 구입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제가 아침 개시를 했느냐고 여쭤봤더니 편의점은 24시간이어서 개시라는 게 없다고 한다"며 "정말 24시간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충분한 수익과 휴식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화이팅",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인사를 건넸다.

곧장 통인시장을 찾은 그는 전과 김밥 등을 구매했다. 한 가게에서는 "카드 (계산) 되나요"하고 물었다고 안된다고 하자 현금으로 계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