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9일 "이번 총선은 소득주도 성장 정책에 대한 찬반 투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종로구 교남동에서 골목인사와 함께 유세에 나서 "소득주도 성장이냐, 시장경제 성장이냐, 누구를 선택하시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700만명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생존 위기로 내몰렸고 일자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은 줄도산 위기에 직면했다"며 "흑자 내던 한국전력이 수조원 빚더미에 올랐고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전폐쇄로 수천억원의 손실을 입었다. 모두 잘못된 탈원전 정책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심판의 칼을 들 기회가 오고 있다. 4월 15일에는 심판의 한 표를 던져서 반드시 바꿔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인사들은 하나같이 말 그대로 후안무치하다. 이러니 나라가 제대로 되겠나"라며 "우리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위선과 철판인데 2017년부터 대한민국 정부 인사들은 하나같이 그 모양"이라고 했다.

또 "자유우파는 경제를 살릴 줄 아는 정치세력이다. 좀 부족한 면이 있다면 싸우는 것이 부족하다"며 "거짓말도 못하고 남 탓 하는 것도 못한다. 어쩌다 이런 정부를 만났는지 참담하기 짝이 없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