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업계 안전 위한 재향상조 인수, 라임과 무관"

[전국뉴스 = 임병연기자] 최근 보람상조그룹(이하 ‘보람상조’)에 재향군인회상조회(이하 ‘재향상조’)를 매각한 재향군인회상조회인수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과 라임자산운용과의 관계로 언론 및 회원들의 우려가 커짐에 따라 보람상조는 재향상조 인수와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밝혔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보람상조가 재향상조를 인수하게 된 것은 인수로 인한 시너지 효과도 고려되었지만, 무엇보다도 상조업의 운영 경험이 전무하고 일정한 목적달성 후 청산이 예상되는 특수목적회사(컨소시엄)가 재향상조를 경영할 경우 상조업계 전반에 거쳐 소위 ‘먹튀’라는 오명과 불신을 줄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는 차원에서 재향상조의 인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보람상조는 인수 당시 컨소시엄이 라임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였고, 최근 언론보도를 통하여 처음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재향상조의 자산이 유출된 것은 사실이지만, 자산 유출 사실을 발견하고 즉시 유출된 자산의 회수 및 관련자 처벌을 위해 처분금지가처분, 형사 고소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였다”며 “그 결과 여주 학소원 장례식장의 보전조치를 완료한 것을 비롯하여 유출된 자산(펀드) 80억 원도 처분금지가처분 조치를 완료하여 그 중 50억 원을 1차로 회수완료 하였고 나머지 30억 원도 곧 회수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앞으로 나머지 유출자산에 대해서도 담보제공 된130억 원의 질권 실행, 추가 고소, 민사 소송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통해 회수할 예정이므로 245만 명의 회원 모두가 안심해도 좋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