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13일 "호남에서 '더불어민주당에 몰빵해서는 안된다'는 새로운 바람이 일고 있다고 한다"며 "1번에 몰아주면 오만해진다는 분위기가 있다"고 말했다.

손 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선거전 막판 판세에 대해 "많은 사람이 거대 양당의 싸움 정치를 끝내자는 민생당의 호소에 관심을 갖고 있고, '비례는 3번을 뽑자'는 분위기가 일어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남 목포에 출마한 박지원 의원과 관련, "박지원 의원이 '혼자 해도 되겠다'고 해서 안갔다"며 "호남 의원들은 민주당에 대한 비판을 조심하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어떤 분들은 민주당 이낙연 후보와 같이 찍은 사진을 플래카드에 담기도 한다"며 "그게 선거전략으로 좋은가 하는 문제가 있지만, 개개인의 전략에 대해 당에서 뭐라고 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손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거대 양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에 대한 위헌 헌법소원과 정당 등록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오늘 법원에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번과 2번을 선택하면 저들의 오만함에 면죄부를 주게 된다. 위성정당을 선택하는 표는 사표(死票)가 될 수 있다"며 "오로지 민생을 위하는 기호 3번 민생당을 선택하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