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생당 선대위 김정훈 대변인.

[전국뉴스 = 김병주기자] 민생당 선대위 김정훈 대변인은 14일 논평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호남이 민주당을 ‘몰빵’ 지지한다면 그 결과는 뻔하다. 민주당은 호남 표를 무조건 자기들 것이라고 여기고 호남에 대한 관심을 거둘 것이고 호남은 다시 ‘찬밥신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호남이 다시 민주당 일당 독점체제로 되돌아간다면 과거 호남인들이 경험했듯이 무기력하고 무능한 정치가 될 것이다. 민주당에 ‘묻지마 투표’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는 길도, 호남발전과 호남의 미래를 위한 선택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호남 발전은 정부만 쳐다본다고 되지 않는다. 낙후된 호남이 일어서려면 호남정치가 막강해져야 하며 300명 중의 한 명인 국회의원이 아니라 경륜을 갖고 노련하게 대처할 의원이 필요하다. 호남이 모두 초선과 재선으로 구성된다면 호남의 정치는 변방으로 내몰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정치는 조화로워야 한다. 민주당이란 막대기만 세워나도 당선되던 호남정치에서 두 개의 개혁정당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호남정치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호남의 민심은 아직도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 그것은 촛불 혁명의 연장선에서 호남이 염원하는 개혁이 좌초하지 않기를 바라서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역 정치의 조화로운 구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따라서, 호남은 민주당 일당의 선택보다는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는 일 잘하는 인물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결코, 민주당의 호남 싹쓸이를 용납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언제나 눈앞의 이익보다 ‘가치’와 ‘대의’ 편에 서온 호남, 개혁과 진보의 상징인 호남이 시대정신을 염두에 두고 사려 깊은 결정을 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