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임병연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국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평가단’ 제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철도는 2018년부터 이용자 관점에서 철도 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평가단을 운영하면서, 전국 주요역에 수어통역 영상전화 서비스 도입이나 지하역사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국민 눈높이를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제3기 고객평가단은 지역별 15명 내외, 전국에서 총 180여명 모집하며, 내년 6월까지 약 1년 간 한국철도의 정책과 서비스 전반을 모니터링한다.

전국 지역별 정기회의에 참여해 본인이 직접 경험한 열차 여행이나 승차권 구매 프로세스, 역 시설 등 각종 서비스에 대한 평가 의견을 낸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열차 할인쿠폰 등 소정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홍승표 한국철도 고객마케팅단장은 “고객평가단의 활동 내용을 철도 운영에 적극 반영해, 이용객과 소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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