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광자원 전문적인 해설 외국어 제공

[출처=파주시청]
[출처=파주시청]

 

[전국뉴스=하장호 기자]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1월 11일까지 ‘제2기 파주시 외국어 관광안내사’를 5명 내외로 모집한다.

‘파주시 외국어 관광안내사’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역사·문화·자연 등 다양한 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외국어로 제공하며, 지정 배치된 관광지에서 근무한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의 파주시민으로,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정확한 영어 구사 능력과 자원봉사자로서의 의지와 사명감을 갖춘 사람이다. 

외국어 능력, 봉사 정신, 관광 분야 전문지식 보유를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가 진행되며, 스피치 능력, 서비스 마인드 평가 등을 기준으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외국어 관광안내사를 선발하며, 선발 후 외국어 관광안내사 양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게시된 지원신청서, 자원봉사활동서약서, 동의서를 작성해 관광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pajutour@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명희 파주시 관광과장은 “파주시 외국어 관광안내사는 관광객과 직접 대면해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의를 제공해 파주시 관광지 서비스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광자원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2019년도에 ‘파주시 외국어 관광안내사’ 1기를 모집해 활동했으나, 코로나19로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키워드

#파주시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