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의원.
강득구 의원.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강득구 의원은 13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상민 행안부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참사의 몸통인 이상민 행안부장관은 마땅히 국민과 유가족께 사과하고 사퇴해야 한다.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꼬리 자르기에 혈안인 정부에게 국회가 국민을 대신해 이상민 장관 해임안을 결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해임건의안이 통과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국민의힘은 국정조사 보이콧으로 응수하고 예산안을 볼모로 집권세력의 마지막 책임마저 걷어차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소위 윤핵관들이 앞장서서 이태원(10.29)참사 피해자와 유가족들을 모욕하고 능멸하며, 어떻게 해서든지 꼬리자르기로 이 위기를 모면하려 하고 있다"며 "분명히 얘기하지만 이런 모습은 오히려 윤핵관들이 정권의 위기를 자초하고 있음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심을 외면하고 배신하는 정권의 말로는 결국은 국민심판임을 엄중경고한다"며 "윤석열 정권 속 대한민국에는 국민이 없다. 오로지 윤석열 대통령과 측근들만 행세하는 나라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야당에겐 서릿발 같은 검찰의 칼날은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진상에는 무딘 솜방망이로 변한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서 김건희 여사가 매수를 허락했다는 녹취록이 법원에 제시되었지만 대통령실도 검찰도 모르쇠로 일관한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장모의 범죄 의혹도 묻히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 처가의 경기 양평 공흥지구 개발사업 의혹을 고발했다. 명백한 증거가 차고 넘치지만 검찰은 아직 윤 대통령의 장모를 조사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들먹이던 공정은 공허한 말장난이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말해 온 정의는 이제 불의로 바뀌어 버렸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에게 부끄러워해야 한다. 대통령은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책임자는 사퇴하고 그리고 진상규명과 책임소재를 공정하고 분명히 가려내야 한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더이상 대통령실에 맡기지 말고 이제 대통령이 행정부의 수반으로 직접 대답을 해야할 때이다. 국민들이 두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 권력을 앞세워 정의를 잠시 지연시킬 수 있을지 몰라도 결국 진실이 이긴다. 역사가 증언한다. 신은 진실을 알지만 때를 기다린다는 말을 윤석열 정권에게 국민의 이름으로 엄중하게 통고한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