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각종 비리 의혹 핵심 인물
현지 경찰 주재관 첩보 입수…태국 이민국 검거팀 검거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 검찰 수사 급물살 전망

[출처=쌍방울그룹]
[출처=쌍방울그룹]

[전국뉴스=하장호 기자] 법조계에 따르면 쌍방울그룹 비리 의혹 핵심 인물로 지목된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태국에서 검거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회장이 지난해 5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싱가포르로 출국한 지 8개월 만이다.

현장에 함께 있던 양선길 현 쌍방울 회장도 함께 검거됐다. 이들은 지인과 골프를 치려고 골프장에 갔다가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회장은 한국시간으로 10일 오후 태국 현지 경찰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 이민국 검거팀과 이들의 소재 파악 수사를 공조해 온 검찰은 '김 전 회장 등이 골프장에 있다'는 첩보를 입수해 이들을 검거하는 데 협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거 당시 김 전 회장은 양 회장과 함께 태국 방콕 북쪽에 위치해 있는 골프장에 있었다고 한다. 검찰은 지난달 태국 파타야에서 현지 경찰에게 체포된 쌍방울 ‘금고지기’ 김 모씨가 주고 받은 이메일과 김 씨가 갖고 있던 연락처 등을 토대로 김 전 회장의 행방을 추적해 왔다.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수사를 받던 김 전 회장은 지난해 5월 말 검찰의 압수수색을 앞두고 싱가포르로 출국한 뒤 태국으로 거처를 옮겨 8개월 가까이 도피 중이었다.

수원지검 형사6부는 김 전 회장과 쌍방울그룹의 ▶전환사채 관련 허위공시 등 자본시장법 위반 ▶배임·횡령 ▶대북 송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을 전방위적으로 수사 중에 있다.

검찰은 김 전 회장에 대한 인터폴 적색수배와 여권 무효화 조치를 하는 한편, 김 전 회장이 차명으로 보유한 수백억 원 상당의 주식을 임의처분하지 못하게 동결하는 등 신병을 확보하는 데 힘써 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