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했다[출처=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했다[출처=국민의힘]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에 대해 “민주당을 의회주의 파괴정당으로 국민에게 고발한다. 어제 민주당은 헌법을 무시한 채 이 장관을 탄핵했다”고 전하며 “더불어민주당의 대선불복과 헌정질서 파괴는 날이 시퍼런 부메랑이 돼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을 직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입법독재란 말 외엔 표현할 방법이 없다. 민주당의 입법독재는 21대 국회 개원부터 시작됐다. 대선 패배 이후에도 민주당의 의회주의 파괴 DNA는 변하지 않는다”고 전하며 “국민은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정권을 심판하고 윤석열 정부를 출범시켰다. 민주당은 이를 못 받아들이고 대선불복 운동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대선불복이 무엇인가. 국민의 뜻을 무시하겠다는 것”이라며 “국민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부여한 주권적 위임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의 대선불복은 대한민국 헌정질서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대한민국의 정상적인 작동을 허물겠다는 반헌법적 도발이다. 민주당은 자신들이 왜 이렇게 국민의 외면을 받는지 아무런 반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김명수 대법원장 관련해서 “문재인 정권의 마지막 잔재인 김명수 대법원장은 사법부마저 이재명 방탄에 이용하려고 한다”며 “대법원이 형사소송 규칙을 개정해 법원 압수수색 영장 발부 전에 피의자 등 사건 관련자를 심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것은 김명수 사법부의 검수완박 시즌2다.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전하며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혐의에 대한 사법처리가 임박한 상황에서 대법원의 규칙 개정은 민주당의 청부 입법이란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사법부가 압색 전 피의자 심문으로 검찰 수사를 방해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