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했다[출처=국민의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했다[출처=국민의힘]

[전국뉴스=김달환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에 대해  “헌법이나 법률 위반이 없고 탄핵요건이 성립되지 않음에도 더불어민주당은 합의되지 않은 의사 일정을 변경까지 해가면서 일방적으로 탄핵안을 밀어붙였다”고 전하며 “어떻게든 새 정부에 흠집 내고 국정운영에 부담 주려는 나쁜 의도가 있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 의회 역사에 두고두고 남을 부끄러운 흑역사가 될 것”이라며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다수당이 일방적으로 국무위원을 탄핵하기 시작하면 어느 정권에서도 국정 혼란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민심이 민주당을 어떻게 심판했는지 아직도 모른 모양”이라며 “민주당의 명분 없는, 분에 넘치는 의석의 힘자랑은 결국 내년 총선에서 국민들이 엄중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김명수 대법원장이 거짓말을 했다는 폭로가 있었다”고 전하며 “대법원장 후보제시권을 폐지함으로써 대법관 추천에 관여하지 않겠다더니 추천위에 특정 후보를 지목해 사실상 추천권을 행사 했는 것”이라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위선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이라며 “사법부 최고수장이 자꾸 거짓말을 하는데 국민에 대한 사법부의 신뢰가 높아질 수 없다. 대한민국 사법사에서 김 대법원장을 지우고 싶은 심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