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국민의힘]
[출처=국민의힘]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출마한 당대표·최고위원·청년최고위원 후보자들이 13일 오후 2시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첫 합동연설회를 연다.

연설회는 첫 일정인 제주도를 시작으로 ▶14일 부산·울산·경남 ▶16일 광주·전북·전남 ▶21일 대전·세종·충북·충남 ▶23일 강원 ▶29일 대구·경북 ▶3월 2일 서울·인천·경기까지 7차례 열린다.

후보자들의 정견발표는 순서대로 청년최고위원 후보자·최고위원 후보자는 5분, 당 대표 후보자는 7분간 진행한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대표 본선 진출자는 김기현·안철수·천하람·황교안 후보 4명, 최고위원은 김병민·김용태·김재원·민영삼·정미경·조수진·태영호·허은아 후보 8명이다. 청년최고위원은 김가람·김정식·이기인·장예찬 후보 4명이 올라왔다.

후보 중에 본경선에서는 당 대표 1명과 최고위원 4명, 청년최고위원 1명을 선출한다.

국민의힘은 3.8 전당대회 관련 향후 5차례의 TV토론회와 7차례의 합동연설회를 진행한다. 

오는 3월 8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당원 투표 100%’로 진행한다. 만약 특정 후보가 과반을 득표하지 못하면 1, 2위 후보가 결선투표를 치른다. 결선투표까지 끝낸 최종 결과는 오는 12일 발표한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비대위원들도 이날 제주4·3평화공원 참배 후 비대위 회의를 개최한 후에  제주 합동연설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