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오명진 기자] 김기현 당 대표는 2023. 3. 13(월) 10:30, 국회 본관 245호에서 열린 「노동조합 회계 투명성 강화 민·당·정 협의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 중에 노동개혁은 가장 시급한 과제이다. 잠재 성장률이 2% 밑으로 추락할 위기에 직면한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 체계를 만들려면 생산성을 끌어올려야만 한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고용 시장의 정상화와 노사 협력관계 구축 등으로 노동개혁을 해서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국민의힘 김기현 ekd대표)
(사진: 국민의힘 김기현 ekd대표)

김 대표는 이어서,  "노동개혁은 국민의 삶 자체인 일자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가장 시급한 민생현안임과 동시에 지속가능성과 미래세대를 위한 개혁과제라고 생각한다. 그중에서 회계의 투명성 강화는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적 과비용을 초래하는 회계의 불투명성은 개혁의 첫 번째 대상이고 이것은 어떤 경우에도 미룰 수 없는 숙제라고 하겠다.

지난 2021년 8월 말, 택배 대리점을 운영하던 40대 이모 씨가 민주노총 산하 택배노조의 집단 괴롭힘을 원망하는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했던 사건 아마 다들 기억하실 것이다. 그 유서에는 “하루하루가 지옥 같았다”라고 했다. 민노총의 집단적 괴롭힘이 얼마나 고통스러웠으면 세 아이의 아버지인 이모 씨가 세상을 등졌을지 참으로 안타깝다.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방향은 이제 더 이상의 잘못된 관행과 죄를 방치하지 않고 노동시장의 건강성을 회복하자고 하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오늘 민·당·정의 주제인 노조의 회계 투명성 강화는 거대 노조의 괴롭힘 방지 이것은 매우 중요한 우리의 현안이 아닐 수 없다. 불투명한 노조 회계, 산업현장의 불법 폭력과 과도한 노동현장의 침해 사안은 오롯이 아무 죄도 없는 성실한 노동자들과 국민들에게 돌아올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