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이현근 기자] 권재영PD가 ‘불후의 명곡’ 8년 만에 조용필을 섭외할 수 있었던 비결과 촬영 당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지난 3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에서 권재영PD는 조용필 섭외 스토리에 대해 “조용필 선생님 가는 곳 마다 무조건 꽃다발과 꽃바구니를 보냈다”며 “‘불후’에 출연한 가수들에게 ‘조용필 선생님 꼭 보고싶다’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서 그 사진들로 트리를 만들어 조용필 선생님 공연장에 보냈다”고 밝혔다.

8년간 공들인 결과 조용필 섭외에 성공했지만 제작진의 고민은 이제부터 시작이었다. 출연하고 싶어하는 가수들이 너무 많았던 것. 권PD는 “가수들 섭외가 너무 힘들었다. 나오겠다는 가수가 너무 많고 조용필 선생님의 히트곡도 너무 많았다. 2회분으로는 어림없었고 최초로 3회분, 총 16명의 가수가 출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권PD는 당시 ‘불후의 명곡’ 조용필 편 녹화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출연하는 가수들이 전설의 대기실을 찾아 인사하는 게 일종의 프로그램 세리모니 같은 일이었는데, 이 이야기를 조용필 선생님께 전했더니 ‘그러지 마라. 왜 후배들을 귀찮게 하냐. 내가 다니겠다’고 하시더라. 직접 16개 대기실을 일일이 찾아 후배들에게 먼저 인사를 하셨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권PD는 “늘 웃는 얼굴로 제작진을 대해주셨다. 선곡 리스트를 보여드려도 ‘이건 제작진의 몫이다’며 쿨 하게 반응하시더라” 등 조용필의 평소 태도를 엿볼 수 있는 소소한 에피소드들을 전하기도 했다.

당시 ‘불후의 명곡’ 조용필 편에 출연했던 김종서는 방송 중 조용필의 ‘수고했다’는 말에 눈물을 쏟기까지 했는데 김종서는 “가까이 있어도 어려운 분이다. 간혹 안부를 묻는 연락드리는데 그게 나에겐 큰 기쁨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은 다음 화에서 10년 넘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KBS 대표 음악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벌어진 다양한 에피소드와 장수비결을 공개할 예정이다.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