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간호대학생, 간호법범국본 단체 등 2만여 명 전국 각지서 참여

[전국뉴스=오명진 기자] 전국 62만 간호인과 간호법제정추진범국민운동본부(이하 간호법범국본)412(간호사, 간호대학생, 시민단체 등 2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간호법 국회 통과 촉구 수요 한마당에서 13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예정인 간호법 대안의 국회 통과를 요청했다.

(사진: 
(사진: 간호법제정추진범국민운동본부, 간호사 및 간호관계인 등, 간호법 제정 촉구대회)

이들은 간호법이 대통령 공약사항이자 4차례의 법안심사 과정에서 여야 국회의원과 보건복지부가 합의하고, 국회법 제86조에 따라 합법적으로 의결된 법안임을 재차 강조하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회 앞 의사당대로에서 간호법은 부모돌봄법입니다’,‘부모돌봄의 선진국가 간호법으로 시작합니다’,‘간호법=부모돌봄법, 가족행복법입니다라는 현수막과 손피켓을 들고 간호법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또한. 이번 수요 한마당에는 현장간호사와 간호법범국본에 참여한 각 시민단체가 발언자로 나서 간호법 제정을 응원했다.

한편, ‘간호법 국회 통과 촉구 수요한마당에서는 간호법이 부모돌봄법임을 알리는 민트 프로젝트의 대표색인 민트색 물품이 활용됐다. 또 참가자 모두 민트색 마스크와 스카프를 착용했다. 민트 프로젝트는 간호법이 부모돌봄법임을 알려 국민의 마음인 민심을 튼다는 의미를 담아 민트색을 대표색으로 지정하고 전국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