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 최대한 협조, 회사 정상화 위해 총력"

[출처=대우산업개발]​
[출처=대우산업개발]​

[전국뉴스=하장호 기자] 대우산업개발은 18일 임직원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최근 1년여 이상 지속된 분식회계 의혹 관련 수사와 공수처, 서울중앙지검 등의 잇따른 압수수색으로 대우산업개발 임직원 400여 명이 정상적인 업무 진행에 막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대우산업개발은 “지난해 1월 시민단체에서 한 모 전 대표 재임 당시 분식회계, 배임, 횡령 등의 혐의 고발로 전방위적 수사가 진행됐으나, 이상영 회장에 대해 분식회계 혐의가 없다고 판단하고 불송치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2월에는 회사 경영진에 대해 횡령, 배임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였으나 법원에서 영장을 기각함에 따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전했다.

대우산업개발은 “여러 차례 수사 과정에서 “분식회계는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고 주장하며 ”최근 검찰에서 완전히 동일한 사안에 대해 전면적인 압수수색을 진행함에 따라 회사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우산업개발은 ”불안정한 건설 경기로 회사와 관계사, 소규모의 협력업체들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리하게 이어지는 수사와 반복된 압수수색이 더해지면서 회사는 회복 불가한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고 토로했다.
 
대우산업개발은 ”빠른 진실 규명을 위해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는 동시에 회사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3일 서울중앙지검 조세범죄조사부는 인천 연수구 대우산업개발 본사 및 임직원 주거지 등 10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