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서비스 ‘시드(seed)’ 출시 1주 만에 가입자 1만 명 돌파

[출처=NH투자증권]
[출처=NH투자증권]

[전국뉴스=이현근 기자] NH투자증권(대표사 정영채이 증권업계 최초 앱테크 서비스 ‘시드(seed)’ 출시 1주만에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시드’는 나무증권/QV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내 배너 클릭·구독 등 특정 미션을 참여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서비스로,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시드’가 미성년자·대학생과 같이 상대적으로 시드머니(투자금)가 많지 않은 고객에게 쉽게 모으고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 ‘시드’ 참여 상위 10% 고객은 출시 1주만에 1,200원 상당의 포인트를 모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주식 소수점 투자가 100원부터 가능한 점을 고려하면, 최대 12개의 종목을 살 수 있는 금액이다.

NH투자증권은 5월 한달간 시드 오픈 기념 ‘나무팟’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나무팟’이란 모든 고객의 참여 건수에 따라 NH투자증권이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적립한 금액을 매주 목요일 당첨자 1명에게 몰아주는 투자 지원금이다. 

NH투자증권은 시드 오픈을 기념해 한달간 매주 5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지난 4일 나온 첫번째 당첨자는 5,150,174원(세전)의 나무팟에 당첨됐다.

‘시드’는 홈 화면의 ‘시드’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클릭만 해도 받을 수 있는 포인트(클릭형) ▶미션 달성하고 포인트 쌓기(액션형) 등 다양한 유형의 미션 형태로 참여 가능하다. 획득한 포인트(NH포인트)는 국내주식 소수점(100원 단위), 해외주식 소수점(1,000원 단위), 펀드 등에 투자하거나 현금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장정임 NH투자증권은 나무기획부장은 “적은 금액이라도 ‘시드’가 시드머니를 모으는 데 도움이 돼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시드’를 포함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다. 

키워드

#NH투자증권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