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의 6월 1주 차(5/25~5/31)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가 1위를 차지했다. 

돌담병원으로 배경으로 벌어지는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는 5주 간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랭킹 1위 기록을 경신했다. 극 후반부에 들어간 이 드라마는 13%대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2위는 작년 천만 관객을 달성했던 영화 <범죄도시 2>다. 베트남에서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을 소탕하기 위해, 괴물형사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이 의기투합하는 이야기와 액션을 담았다. 지난 31일 <범죄도시 3>가 극장에서 개봉하면서, OTT를 통해 공개된 이전 시리즈들이 재주목받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3위에 자리했다. 4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16부작의 막을 내렸으며, 주연 배우 엄정화와 김병철의 열연으로 특히 호평받았다.

이어 KBS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가 지난주에 이어 4위에 올랐다. 1987년에 갇혀버린 두 남녀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시간여행기를 그린 이 드라마는 총 16회 중 10회까지 방영되었으며, 후반부로의 반환점을 돌았다.

5위는 영화 <범죄도시>가 차지했다. 세 편 연속 흥행을 성공시킨 ‘범죄도시’ 시리즈의 초석을 다진 작품으로 <범죄도시 2>와 함께 최근 OTT를 통한 감상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도현·라미란 주연의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높은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는 채널A 연애예능 [하트시그널 4], 틸다 스윈튼 주연 영화 <3000년의 기다림>, K-판타지 액션 활극 드라마 [구미호뎐 1938], 5월 24일 개봉한 디즈니 실사영화 <인어공주>가 6위부터 10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