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간이 탄생했다.

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갑룡공원 2단계 사업을 마무리하고 지난 5일 공원을 개장했다.

이로써 갑룡공원은 2020년 개장한 1단계에 이어 총면적 18,605㎡(약 5,600평)로 확대됐다.

새롭게 확대한 부지에는 주로 그물놀이터, 모래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해 기존 놀이시설이 부족한 아쉬움을 해소했다.

특히 대형 놀이시설 도토리 동산은 네트 오르기, 건너기, 미끄럼틀 놀이 등을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오감을 자극하는 모래놀이터를 설치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제 갑룡공원은 체육시설, 산책로, 물놀이 및 다양한 놀이시설을 모두 갖춘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완성됐다.

2020년 갑룡공원 1단계 개장을 시작으로 2022년 장기 미집행공원인 남산·관청·북산공원 이번 갑룡공원 2단계까지 개장하면서 군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대거 탄생했다.

군 관계자는 "어른들에게는 건강과 휴식의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의 기능 유지를 위해 쾌적하고 청결한 공원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