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희철.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전국뉴스=조승원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 ‘원얼스: 아트피아’ MC로 발탁됐다.

오는 14일 첫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원얼스: 아트피아’는 차세대 예술의 주역이 될 대한민국 신진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전세계 최초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바이벌 형식을 통해 새로운 예술을 갈망하는 실력파 아티스트를 발굴하고자 기획됐으며 대중 예술계에 큰 획을 그은 영향력 있는 아트 커넥터들이 신진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찾아낼 예정이다.

김희철은 ‘원얼스: 아트피아’에서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의 ‘아트 메신저’로 발탁돼 프로그램을 이끈다. ‘아트 메신저’는 디지털 아티스트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메인 MC의 역할로, 다수 예능 프로그램과 각종 시상식 등을 통해 센스 있는 입담과 노련한 진행 실력을 선보여온 김희철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평소 웹툰이나 게임 그래픽 등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김희철은 현장에서 만난 아티스트의 작품들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또한 아티스트들을 잘 리드하며 다정한 MC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실제 ‘원얼스: 아트피아’에는 방구석 예술가부터 마니아를 형성한 스타 아티스트까지 다양한 지원자가 도전해 더욱 풍성한 디지털 아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얼스: 아트피아'는 매 미션마다 주제를 부여 받아 새로운 디지털 작품을 창조하며, 총 5번의 미션을 거쳐 최종 우승한 아티스트에게는 1억 원의 작품 지원비, 디지털 아트 전문 갤러리인 위플과의 작가 전속계약 및 연 2회 단독 전시회 개최,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플랫폼 스텔시에 우승 작품 전시 등 우승 특전이 주어진다.

‘원얼스: 아트피아’는 NFT 아트의 온· 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전시장인 NFT 아트 전문 위플 갤러리가 후원하며, 7월 14일 오후 5시에 웨이브를 통해 1회가 공개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