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용감한 형사들2’ 에서 무려 6개월이 걸린 수사 일지가 펼쳐진다.

7일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연출 이지선) 36회에는 손우락, 정재우, 신동열, 정창호 형사가 출연해 직접 해결한 수사 일지를 공개한다.

이날 소개되는 사건은 지적장애가 있는 30대 장 씨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는데 아무래도 사고가 난 장소가 이상하다는 수상한 첩보 하나가 들어오며 시작된다.

현장을 직접 확인한 정창호 형사는 심상치 않음을 직감하고 사고 기록을 다시 펼쳤다. 사고를 낸 사람은 고물행상으로, 고물상에 후진해 들어가던 중 뭔가 덜컹거려 봤더니 차 밑에 사람이 깔려 있었다고 진술한 것.

사망자는 고물상 컨테이너에서 살고 있던 장 씨로, 3살 때 부모를 여읜 뒤 거처 없이 살아온 장 씨를 거둔 이는 고물상 주인이었다. 또한 사고 당일 함께 술을 마시다 장 씨를 컨테이너에 데려다 준 이 역시 고물상 주인이었다. 사건은 술에 취한 장 씨가 고물상 공터에 누워있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되며, 단순 사고사로 종결되는 듯 했다.

그러나 정 형사가 본 사고 현장은 조금 달랐다. 어두운 밤,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 후진으로 고물상에 진입할 이유가 없었고, 고물상은 당시 운영을 시작하지도 않았던 것. 또한 가족이 없던 장 씨의 죽음을 두고 이의를 제기하는 이가 없자, 부검도 없이 빠르게 시신이 처리가 됐다.

'사고로 위장된 살인사건'이라는 단서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 자칭 '밑바닥 형사'의 6개월이 걸린 수사 일지는 7일 방송되는 ‘용감한 형사들2’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용감한 형사들2’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E채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프로그램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