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국제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 마음 건강 행사 '우리, 사이쉼 할래?'를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강남구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과 대청공원(9일)에서 개최한다.

1999년 UN에서 제정한 '국제 청소년의 날'(8월 12일)은 청소년이 겪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지침과 정책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복지향상과 생계 증진을 목표로 한다. 구는 이날을 기념해 코로나19 기간 악화된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청소년들이 잠시 쉬어가면서 마음을 돌볼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7일부터 11일까지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사이쉼(도곡로 420)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퀴즈 풀이 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들은 퀴즈를 풀면서 자신의 마음 상태를 알아차리고,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감정조절법을 배울 수 있다.

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대청공원(일원동 621번지)에서 찾아가는 마음건강 행사를 개최한다. 사이쉼과 대청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는 ▲마음건강 퀴즈 풀이 ▲스트레스 대처 카드 작성하기 ▲걱정인형 만들기 ▲정신장애 편견 해소 및 인식 캠페인 등으로 이뤄진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스트레스 해소볼 등 마음 건강 꾸러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위한 다양한 심리 지원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