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공식 SNS 채널 통해 챌린지 메시지 공유
‘여름 건강식은 우리 수산물로’,‘여름 휴가는 어촌‧바다로’

[출처=Sh수협은행]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출처=Sh수협은행]

[전국뉴스=임병연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 은행장이 일본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 감소와 침체된 어촌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신숙 은행장은 이날, 수협은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무더위를 이기는 여름 건강식은 믿을 수 있는 우리 수산물이 최고”라며 “무더운 여름을 맞아 아름답고 시원한 우리바다와 어촌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휴가 보내시길 추천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는 지난달 27일, 국민의 힘 윤재옥 원내대표의 제안으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으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촌과 어업인을 돕는 차원에서 시작됐으며,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했다.

강 은행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은행연합회 김광수 회장,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회장, 한국해양대학교 도덕희 총장을 추천하고 전복 수산물세트를 선물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지난 6월, 모바일뱅킹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해안 관광과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바다여행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바다GO!’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수협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파트너뱅크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개방하고 있다.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을 더 자주 찾고, 어업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 등 도어상생(都漁相生)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