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이화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필리핀 최대 해외여행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타깃으로 방한관광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일~3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한국관광판촉전(KOREA TRAVEL FIESTA 2023)’을 개최했다.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 및 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한‧필 양국 여행업계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마닐라 MICE 로드쇼와, 필리핀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한국의 동계관광·공연·음식·웰니스 등 다양한 K-컬처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홍보 이벤트가 펼쳐졌다.

9월1일 사전 행사로 마닐라 뉴월드 마카티 호텔(New World Makati)에서 진행된 MICE 로드쇼에서는 국내 지자체·RTO 4곳, 여행사 15곳, 스키리조트 5곳 및 공연업계 3곳 등 약 70명이 참가해, 현지 관광업계 관계자 170여 명과 약 1,500건의 1:1 상담을 진행하였다.

2일부터 3일까지는 마닐라 글로리에따 쇼핑몰(Glorietta Activity Center)에서 한국관광 홍보행사가 열렸다. 행사 개막식에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필리핀 인기스타 카일린(Kyline)의 축하 공연에 이어 특히,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2023 웰컴대학로‘ 홍보를 위한 ‘점프’, ‘두들팝’ 쇼케이스 공연까지 펼쳐졌다.

이상화 주필리핀 한국대사는 개막식 축사를 통해, “지난달 마닐라에 한국 비자신청센터 개소로 필리핀 국민들이 언제든지 비자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편리하게 한국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 국가 간 관광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한국관광 홍보관에는 ▲한국관광 공식 캐릭터 ‘킹덤프렌즈’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강원, 전남, 전북 3개 지자체가 지방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K-플레이스(Place)존’ ▲국내 스키리조트와 한국스키장경영협회의 ‘동계관광 홍보(Winter Korea)존’ ▲aT센터, CJ제일제당 등의 ‘K-푸드(Food)존’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이외에도 필리핀 대형 여행사와 공동으로 방한관광 상품 판촉행사를 진행하였고 항공사 경품 이벤트, 한국문화원의 한복 체험과 네컷사진 촬영까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약 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이번 행사를 즐겼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필리핀은 빠른 경제성장률과 1억 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중요한 시장으로, 올해 7월까지 약 17만 명의 필리핀인들이 한국을 방문했으며, 이는 2019년 동기간 대비 약 61%의 회복 수준이다”라며, “K-컬처의 확산으로 한국여행 수요가 굉장히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겨울 시즌 성수기 수요 선점과 한국관광 붐업의 전환점이 되어 연말까지 올해 목표인 37만 명의 필리핀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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