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영서.
배우 김영서.

[전국뉴스=조승원 기자] 배우 김영서가 세 번째 집필한 연극 '해녀의 뜰'에서 주인공까지 맡아서 화제다.

연극 '해녀의 뜰'은 배우 김영서가 쓴 작품으로 지난 19년 연극 ‘엄마의 봄’, 21년 ‘엄마의 여름’이후 두번째 작품으로 주인공 선옥 역으로 연기하며, 작가와 배우 두 가지 분야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연극 '해녀의 뜰'은 제주마을문화진흥원 주최로 제주도와 문화재청 후원으로 제작되어지며, 바쁘게 살아가는 삶 속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던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딸 때문에 삶을 살아갈 이유를 찾아가는 마음 따뜻한 드라마다.

누구에게나 한가지씩은 있을 법한 삶을 살아가는 이유를 찾아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따뜻한 작품이다.

김영서는 2010년 연극 ‘옹점이를 찾습니다’로 대학로 무대에 데뷔했으며, 최근 종영 드라마 ‘결혼작사이혼작곡3’에서 극중 한경아피디 역을 맡아 박주미와 불꽃연기를 펼쳤다. 최근 방영한 MBN 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 캐스팅되어 성훈, 강신효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배우 김영서는 “작가 김영서로서 3번째 작품인 만큼 완성도 높은 작품을 쓰려고 노력했다. 많은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 원로배우 최선자 선생님과 윤현식 연출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배우 김영서 극단 '빛날 영' 창단 후 첫 번째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연극 ‘해녀의 뜰’은 김영서 극단 ‘빛날 영’의 첫 번째 작품으로 대학로 소극장 ‘공유’에서 11월 1일 ~ 4일까지 무대에 올려진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