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이화진 기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지난 7일 탄자니아 국립교육원을 방문해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을 위한 2차 업무 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체결한 협약의 만료로 재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정보화 지원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를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 교육감은 탄자니아 교육부 관계자들과 양국 교육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1~22년 지원한 탄자니아 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육정보화 인프라 활용·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양국 간 교육정보화 사업 효과 증대를 위한 앞으로의 지원 방향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현지 방문단에는 연수 담당 교원도 함께 참여해 탄자니아 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활용 수업 사례 발굴 등 컨설팅과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8월에도 탄자니아 교원 20명을 광주로 초청해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류협력국 탄자니아에 교육정보화 지원을 강화하고 광주의 ICT 교육정책을 전파해 양국 간 교류 협력을 더욱 증진할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미래 교육 발전을 통한 인재 양성의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