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배우 이강지가 ‘운수 오진 날’로 흡인력 있는 배우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이강지는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 오진 날’(연출 필감성, 극본 김민성·송한나,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더그레이트쇼·스튜디오N)에서 남윤호 역으로 출연 중이다.

‘운수 오진 날’은 평범한 택시기사 오택(이성민 분)이 고액을 제시하는 묵포행 손님(유연석 분)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로 원작에는 없는 엄마 황순규(이정은 분)와 아들 남윤호의 이야기가 더해지며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한다.

극 중 남윤호는 황순규의 처절한 사투에 서사를 부여하는 인물. 방송을 통해 엄마에게 순한 얼굴로 사랑을 말하던 그는 금혁수의 타킷이 되어 점점 어둡고 그늘진 인물로 고통받다 자살을 택하게 된다.

이강지는 엄마와 마냥 행복했던 때묻지 않은 아들의 모습뿐 아니라 위태로움을 한겹입고 고통받는 인물을 전혀 다른 호흡으로 그려내며 시청자의 몰입을 견인한다. 쉽게 짐작할 수 없는 다층적인 캐릭터의 내면을 흔들리는 눈빛과 불안한 기류로 완벽히 소화해내며 연기력을 증명해 보였다. 다정다감하고 풋풋하던 소년이 자살할만큼 짓눌렸던 중압감과 공포를 연기로 풀어내며 배우로서의 무한 가능성을 증명한 이강지에 관심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한편 이강지는 2017년 단편영화 ‘쌍둥이’로 데뷔 이후 영화 ‘축복의 집’에서 주연을 맡으며 탄탄하고 감각적인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연기파 배우다. JTBC 드라마 ‘로스쿨’, tvN 드라마 ‘멜랑꼴리아’, 티빙 드라마 ‘어른연습생’,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악인전기’ 등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