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수) 인구위기 지역인 전남 해남군 방문해 현황 청취 등 실태 파악

[전국뉴스=오명진 기자]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선)1129() 오전 전라남도 해남군청에서 인구위기 관련 정책토론을 하고, 오후에는 해남어린이집, 공산후조리원 등 정책집행 현장을 시찰했다.

(사진: 무순, 국민의힘 김영선, 김승수, 서정숙, 이종성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윤재갑 의원)
(사진: 무순, 국민의힘 김영선, 김승수, 서정숙, 이종성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윤재갑 의원)

이번 시찰은 저출산·고령화, 인구 유출로 인한 지역소멸등으로 특징되는 대표적인 인구위기 지역 해남을 방문하여 인구감소 실태를 파악하고, 공공부문 출산 보육 정책의 현장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김영선 인구위기특별위원장과 최종윤 간사 등 여·야 소속위원* 6인이 참석하였다.

세부 일정으로 오전 11시에 해남군청을 방문, 인구위기 관련 정책 현황 브리핑을 청취하고 향후 정책 과제를 논의하였다. 오후 2시부터는 공립해남어린이집과 공공산후조리원을 차례로 방문, 출산 및 보육 분야 최일선 현장을 둘러 보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김영선 인구위기특별위원장합계출산율 0.78로 나타나는 우리나라 저출산 대책의 저조한 실적과 지역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정부 주도형 일회성 정책 위주의 지방균형발전 정책의 한계 등으로, 실제 정책집행 현장을 살펴보고 대책을 논의하는 것이 한층 더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