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2023 송년음악회’개최

[출처=청주시립국악단]
[출처=청주시립국악단]

[전국뉴스=이화진 기자]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원선)은 오는 20일 19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기획연주회 ‘2023 송년음악회’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특별한 연주회로 독주, 중주, 실내악 등의 무대로 구성했다.

어둠을 밝히는 달이 되고 싶어 하는 소년의 모습을 그려낸 ‘달을 꿈꾸는 소년’(작곡 이정호)을 시작으로 청주시립국악단 박준오 상임단원의 대금 독주와 밝은 햇빛이 가득하고 모든 것이 평화로운 날을 그려낸 ‘기분 좋은 날’(작곡 박경훈)을 해금 중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음은 한국음악에 현대적 감각을 융합해 만든 ‘버닝(Burning)’(작곡 이정호)을 거문고 4중주(조유임, 박경은, 김지현, 이봉희)의 무대로 꾸며진다. 이 곡은 뜨겁게 타오르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욕망을 표현한 곡이다.

이어서 가야금병창 이선의 무대로 구슬픈 음색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노래한 안예은 곡의 ‘상사화’와 판소리 수궁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본인이 작곡과 작사를 모두 맡은 가야금 병창곡 ‘가자 바다로!’를 선보여 신나고 경쾌한 선율의 무대를 만든다.

마지막으로는 실내악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즐겁고 흥겨운 분위기를 선사하며 장식하게 된다.

김원선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청주시립국악단의 송년음악회를 통해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