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조엘.

[전국뉴스=이화진 기자] 방송인 조엘이 골든디스크 어워즈 프리 라이브쇼 MC를 맡는다.

조엘은 21일 오후 10시부터 프리즘 플랫폼을 통해 생방송되는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프리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프리 라이브쇼는 오는 2024년 1월 6일 인도네이사 자카르타 국제 경기장 개최되는 골든디스크 어워즈의 히스토리부터 시상 부문, 후보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리 라이브쇼는 올해 노미네이트된 아티스트와 앨범에 대해 미리 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조엘은 K팝 보이그룹 BTL 출신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방송인이다. 특히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에 출연하며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진 만큼 전 세계 K팝 팬들과 소통하는데 최적화된 MC라는 평가다.

조엘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인들의 축제가 된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더 많은 분들이 우리 K팝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제 역할을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오는 2024년 1월6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2023년 11월 초까지 발매된 음원과 음반을 대상으로 디지털 음원과 음반 본상, 신인상 등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