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이화진 기자] 제53회 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CIFF 2024)가 2024년 3월 광저우에서 2단계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3월18~21일 사이에는 가정용 가구 전시회가 열린 뒤 이어 3월 28일부터 3월 31일 사이에는 Office and Commercial Space와 CIFM/interzum guangzhou가 진행된다.

Office and Commercial Space는 오피스 환경과 상업 공간에 대한 탁월한 글로벌 플랫폼이자 아시아 최고의 업계 벤치마크 역할을 하며 사무실 디자인의 트렌드를 설정하고 최첨단 솔루션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시스템 오피스, 사무용 좌석, 스마트 오피스, 공적 상업 공간, 학교 비품, 의료와 노인 돌봄, 사무용 액세서리, 철제 가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2024년에는 Canton Fair Complex의 A, B, D 구역을 활용해 총면적을 24만 제곱미터가 넘는 규모로 확대 개최할 예정이다. 약 1100개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경계 없는 오피스, 건강한 좌석, 다양한 상업 공간이라는 세 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업무 공간에 대한 특별한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Trendy Design Hall (5.2홀)과 International Brand Hall (20.2홀)에서는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가구 제조를 위한 고품질 개발을 앞장서 촉진해왔다는 평가를 듣는 CIFM/interzum Guangzhou 2024는 아시아 최대이자 가장 포괄적인 전문 전시 플랫폼이다. 이 전시회는 가구 산업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부문 간 협업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래와의 연결(Linking to the Future)'을 주제로 열리는 CIFM/interzum guangzhou에서는 가구 생산 장비, 가구 하드웨어, 원자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Canton Fair Complex의 총면적 약 18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21개 전시관에서 열리며,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혁신적인 기술과 획기적인 제품을 소개한다.

CIFM/interzum guangzhou에서는 가정용 가구의 소재와 디자인 미학에 영감을 불어넣어 줄 전시관(16.3홀)도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가정용 가구 부문의 독창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소재 적용 사례 및 기능적 업그레이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CMF Lab 테마 전시회도 열려, 소재 공급업체와 디자이너 간 협업을 장려하는 동시에 2024년의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