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임병연 기자] 최근 코로나19 엔데믹과 함께 해외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스페인, 미국,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을 배경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불어오는 한국 음식 열풍을 타고, 음식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이른바 ‘K쿡방’ 컨셉의 프로그램이 인기다. 이에 식품업계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K쿡방’ 프로그램 제작 지원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 다시다는 지난해 10월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장사천재 백사장2’ 지원사격에 나섰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백종원을 필두로 이장우, 존박, 유리 등이 해외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즌2에서는 스페인의 아름다운 해안 도시 산 세바스티안에서 한식 주점 '반주(Bantxu)’를 열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지난 7일 방영된 10화 말미에서는 ‘반주’의 청년 멤버들이 2호점 운영을 맡아 한국의 맛으로 스페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운데, K-안주 1호 어묵탕의 비결로 ‘국민 조미료’ 다시다가 등장해 기대감을 모았다.

다시다는 종류별로 쇠고기, 멸치 등의 주 원재료에 마늘, 후추, 소금 등 각종 양념까지 들어있어 다시다 하나만으로도 실패 없이 최고의 맛과 풍미를 살려주며, 특히 깊은 국물이나 양념 맛을 내는 데에 좋다. 최근에는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콩으로 풍부한 쇠고기 향을 구현한 ‘비건 다시다’를 선보이는 등 1975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맛’을 지켜 나가고 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번 ‘장사천재 백사장2’ 제작 지원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세계 밥장사 도전기 “그래 이 맛이야!”> 기획전을 연다. 방송에 등장한 다시다 쇠고기를 포함해 비건 다시다 등 다양한 제품과 반주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나만의 다시다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 △만능 전골냄비 △와인잔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시다는 한국인의 식습관 연구를 통해 개발된 대한민국 맛의 대명사”라며 “대한민국에 이어 스페인까지 사로잡은 깊은 맛의 비결 ‘다시다’를 이번 CJ더마켓 기획전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